본문 바로가기
기후관련정보

기후와 기온의 차이점

by Ealing 2023. 6. 14.
반응형
기후와 기온은 관련된 개념이지만 그 범위와 의미가 다릅니다.


기후와 기온의 차이점

1. 기온

기온은 특정 지역이나 물체에 존재하는 열 에너지의 측정을 의미합니다. 어떤 것이 얼마나 뜨겁거나 차가운지에 대한 정량적인 측정이며 일반적으로 섭씨(°C) 또는 화씨(°F)로 표시됩니다.

 

온도는 일별 또는 계절별 변동과 같이 짧은 기간 동안 변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햇빛, 기단, 고도, 그리고 지역 날씨 조건과 같은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온도 측정은 특정 시간 및 공간의 특정 지점에 한정됩니다.

 

2. 기후

기후는 특정 지역에서 일반적으로 30년 또는 그 이상의 더 긴 기간 동안 관찰된 장기적인 패턴과 평균 날씨 조건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온도, 강수량, 바람의 패턴, 습도, 기압을 포함한 다양한 요소들을 포함합니다. 기후는 특정 지역 또는 지구 전체의 평균 날씨 패턴과 변동성 특성을 반영합니다. 

 

태양 복사, 대기 구성, 해류, 지형, 그리고 온실 가스 농도와 같은 요소들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기후 변화는 이러한 장기적인 패턴의 변화를 의미하며, 이는 수십 년 또는 수 세기에 걸쳐 평균적인 기상 조건에 변화를 초래합니다.

 

두 가지 차이점을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기후 온도
정의 장기간의 날씨 패턴 특정 지역이나 물체 내의 열 에너지 측정
시간 범위 30년 이상 단기적으로 일별 또는 계절별로 변동할 수 있음
범위 지역 또는 전역 지역적으로 한정됨
요소 온도, 강수량, 풍향, 습도 등을 포함 햇빛, 대기질량, 해발고도 드의 영향을 받음
변화 기후 변화는 장기적인 날씨 패턴의 변동을 의미 단기적으로 변할 수 있음
측정 평균 연간 온도, 강수량 등과 같은 기후 요소로 표현 섭씨 (°C) 또는 화씨 (°F)로 표현
예시 열대 기후, 지중해 기후 등 특정도시의 특정 날짜의 온도

 

 



요약하자면, 온도는 열 에너지의 단기적이고 국지적인 측정인 반면, 기후는 기후 조건의 장기적, 지역적 또는 세계적인 패턴을 나타냅니다. 온도는 기후의 한 요소일 뿐이고, 기후의 변화는 다른 기상학적 요인뿐만 아니라 온도의 변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