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구글 바드(Bard)

by Ealing 2023. 6. 16.
반응형

구글은 지난 10일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 본사에서 연례 개발자회의(I/O·Input and Output)를 열고, 미국과 한국 등 180개 국에서 대화형 인공지능(AI) 바드(Bard)를 전면 공개한다고 밝혔다

 

 

바드(Bard)란?

바드는 최신 대규모 언어모델 '팜 2(PaLM2)'를 탑재한 대화형 인공지능이다. 5300억 개 매개변수(파라미터)를 가지고 만든 팜 2는 100개 넘는 언어를 지원한다. 또 과학, 수학 추론을 넘어 20여 개 개발 언어로 코딩 작업도 할 수 있다.

 

바드의 지원 언어

구글은 이전까지 영어만 지원했지만 이제 한국어와 일본어 버전도 추가하여 한국어로도 대화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그리고 구글은 앞으로 40여 개 언어로 서비스 범위를 넓히겠다는 계획도 말했습니다.

 

바드의 활용 분야

오픈에이아이와 협업해 검색 엔진과 업무 생산성 도구 등에 챗지피티를 빠르게 도입한 마이크로소프트(MS)처럼 구글도 자사 제품들에 바드를 적극 도입했습니다.

 

검색 엔진에 바드를 적용한 ‘생성형 검색 경험’(SGE·Search Generative Experience)은 이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그와 관련된 다른 질문을 문장 형태로 제시해, 보다 인간적이고 개인화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또, 10 블루 링크 방식 검색 결과에 10개의 관련 인터넷 누리집 주소를 푸른색 링크 형태로 보여주는 기존 방식과 다르게 틱톡·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 올라온 숏폼 영상과 이미지, 텍스트 등 형태로, 그것도 가장 위에 보여주는 ‘퍼스펙티브’ 탭을 검색 엔진에 더하기로 했다. 또 지메일과 문서 편집기 등 ‘구글 워크스페이스’ 제품들에도 바드를 활용한 새 기능들을 탑재했습니다.

 

 

바드 사용하려면

바드는 현재 모바일과 PC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에 바드를 검색하시면 빠르게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 구글 바드 사이트 https://bard.google.com/

 

 

1. 구글에 바드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구글 바드 검색

 

2. Bard를 만나보세요 클릭 후 Bard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바드 검색

 

3. 약관 동의하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바드 검색

4. 채팅창에 궁금한 질문을 입력하면 답변이 돌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바드 검색

반응형